41st TOPIK II Mock Test
Thời gian làm bài: 1 giờ
Hãy bắt đầu chinh phục nào!
Xem trước nội dung:
[21~2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3~24]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5~26]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7~28]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29~30]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1~32]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3~34]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5~36]
다음을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7~38]
다음은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39~40]
다음은 대담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1~42]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3~44]
다음은 다큐멘터리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5~46]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7~48]
다음은 대담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49~50]
다음은 강연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19~2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활쏘기는 쉬워 보이지만 판단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운동이다. 활쏘기 에서는 활을 쏘는 순간이 제일 중요하다. (__) 언제 활을 쏘아야 할지 판단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활을 쏘는 그 순간까지 숨을 멈추고 기다리는 인내심이 요구된다. 그렇기 때문에 판단력이 부족한 사람이나 인내심이 필요한 사람에게 매우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21~2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최근 한 할아버지가 거리를 청소하면서 모은 돈 100여 만 원을 장학금 으로 내놓았다. (__)이라고 지난 5년 동안 바닥에 버려진 10원짜리 동전을 하나하나씩 주워 모은 것이다. 사람들은 큰돈이 있어야만 다른 사람을 도와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참된 기부란 돈의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다.
[23~24]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할머니를 시골에 두고 혼자 서울로 올라오는 발걸음은 가볍지 않았다. 하지만 무거웠던 마음은 며칠 가지 않았다. 할머니는 날마다 전화를 하더니 급기야 서울로 올라오시고 말았다. 할머니의 손자 사랑은 어쩔 수 없다 보다. 할머니는 청소며 빨래며 나에게는 안 보이던 온갖 집안일을 찾아서 하기 시작했다. 그냥 쉬다가 내려가시라고 _아무리 말해도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_. 서른이 넘은 나는 할머니가 보기엔 여전히 아이에 불과했다. 서울 살이 몇 주 만에 낯선 동네에서 친구까지 사귄 할머니는 친구를 따라 시장에 갔다가 넘어지시고 말았다. 병원에서 온 연락을 받고 걱정이 되어 정신없이 달려갔더니 할머니는 같은 병실 사람들을 모아 놓고 환하게 웃으며 이야기하고 있었다. 다리에 붕대를 감고서 말이다. 그 광경을 보고 난 할 말을 잃었다.
[42~43]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딴 데랑은 비교가 안 된다. 모르긴 해도 세계에서 제일 맛있을 것이다.이 집은 나름대로 격조 있는 표현을 동원해 피자의 미학을 펼친다. 종잇장처럼 얄팍하지만 바삭바삭하고도 탄탄한 빵 반죽, 그 위에 펼쳐지는 절묘한 맛의 파노라마, 큰 피자, 큰 만족. 소탈하면서도 싹싹한 여주인이 메뉴판을 가지고 온다. 내가 시키는 건정해져 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아무 문제가 없다. "자, 뭘로 하실까요?" 연필을 손에 든 채 그녀가 묻는다. "난 마르그리타로 주세요." "저두요. 근데 치즈는 넣지 마세요." 큰딸아이가 말한다. "피자에다가 치즈를 안 넣어요?" _여주인은 한 방 맞은 기분인가 보다_. "왜요. 불가능한가요?" 딸애가 꼬치꼬치 따진다. "불가능한 게 아니라 맛이 없죠!" 딱하다는 말투다. (중략) 작은딸은 바질향 소스를 넣은 파스타를 주문한다. 근데 바질은 넣지 말란다. 여주인이 이상한 눈으로 나를 흘깃 쳐다본다. 도대체 내가 애들을 어떻게 길렀기에 이 모양이지? 치즈 빼고, 바질 빼고, 왜 이렇게들 삐딱할까.
[44~45]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최근 한국 기업들이 국내외에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들 기업 들이 국내외에서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빠른 경영 방식, 일사불란한 리더십 등 한국적 기업 운영 방식에서 찾을 수 있다. 다만 한국 기업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국인이 가진 장점을 최대화 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경영 방식이 필요하다. 즉, 한국인만이 가질 수 있는 (__)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고유한 특성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은 '빨리빨리' 문화를 떠올린다. '빨리빨리' 문화는 참을성이 없고 급한 성격의 부정적인 의미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이것이 오히려 강점이 될 수 있다. 즉, 현대 사회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어 '빨리빨리' 적용하는 것이 성공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46~47]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우리는 야구 만화를 볼 때 공이 상하좌우로 강하게 휘어 들어가는 장면 에서 감탄하게 된다. 이건 단지 만화라서 가능한 일일까? ㉠ 아니다. 실제로도 이런 일이 있는데 이것은 공이 회전하기 때문이다. ㉡ 공은 회전을 주는 방향에 따라 회전하는 방향과 떨어지는 정도가 다르다. ㉢ 야구에서 투수들은 이런 방법을 사용해 공을 치는 타자가 쉽게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공을 던진다. 가끔 공이 날아오다가 자기 앞에서 떠오르는 것 같다는 타자들도 있다. ㉣ 그런데도 그렇게 착각하는 것은 공에 회전을 주어 공이 가라앉는 정도를 줄였기 때문이다. 당연히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공이 회전을 받아 거의 직선으로 날아오니까 떠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48~50]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십시오.
현대 사회는 다양한 이익 집단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많은 사회적 갈등이 존재한다. 사회 문화적 요소가 포함된 갈등에서부터 경제적 요인이 포함된 갈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갈등까지 사회적 갈등들은 여러 요인에 의해 끊임없이 발생한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적 갈등이 타협을 통해 합리적으로 조정된다면 사회를 통합하는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사회적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합의할 수 있는 해결 원칙을 세울 필요가 있다. 먼저 (__)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당사자 간의 자유로운 대화와 협상을 통해 쟁점을 해결 하려는 노력이 우선되어야 한다. 다음으로 갈등의 당사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해결해야 한다. 갈등 해결에 따른 이익이 한쪽에만 돌아가면 쟁점을 둘러싼 갈등이 계속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국민 전체의 이익과 부합되는 방향으로 해결되어야 그 해결 방안이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한다.
Xem thêm đề thi tương tự
70 câu hỏi 1 mã đề 1 giờ
213,807 lượt xem 115,122 lượt làm bài